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진출한 외국 자동차 브랜드, 점유율 하락 & 수익성 감소에 울상

🗞️ 뉴스

by 글담이 2024. 8. 19. 12:14

본문

반응형

 

  • 중국 진출한 외국 자동차 브랜드, 점유율 하락 & 수익성 감소

 

  • 폭스바겐 케이스 분석
    • 1984년 중국 상하이 자동차와 합작사 설립하며 첫 중국 시장 진출
    • 올해 초까지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 1위 달성
    • 올 3월 15년만의 적자 및 점유율 2위로 하락

 

  • GM 케이스 분석
    • 2017년 기준 연간 판매량 400만대 수준
    • 작년 기준 연간 판매량 210만대 수준
    • 매출이 반토막나면서 인원 감축 및 사업 규모 축소 논의 중

 

  • 중국의 자동차 산업 트렌드
    • 전기차에 대한 수요 급증
      • 지난달(24년 7월) 기준 처음으로 신차 중 전기차 비율 50% 초과(51%)
      • 그 중 1위는 BYD
      • 전기차 중에서도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 외국 자동차에 대한 수요 감소
      • 2022년 기준 외국 브랜드 점유율 56%
      • 2024년 7월 기준 외국 브랜드 점유율 33%

 

  • 출처: 파이낸셜뉴스(제공: 토스증권), 中에서 밀려나는 외국 자동차...떠나지도 못해 '진퇴양난'
 

中에서 밀려나는 외국 자동차...떠나지도 못해 '진퇴양난'

파이낸셜뉴스

tossinve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