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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중국산 자동차 추가 관세 17 ~ 36.3% 수준으로 하향 조정

🗞️ 뉴스

by 글담이 2024. 8. 21.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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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U, 중국산 자동차 추가 관세 17 ~ 36.3% 수준으로 하향 조정

 

  • EU의 중국산 자동차 추가 관세 도입 배경
    •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정부의 보조금을 등에 업고 덤핑 시도를 했다는 의혹
    • 이에 미국, EU 등 다수 선진국이 보복성 관세 인상안을 도입

 

  • 추가 관세 관련 정책
    • 중국 정부로부터 받은 보조금 수준에 따라 ’추가‘ 관세 비율이 달라짐
      • 최저 17%
      • 최고 36.3% 수준
    • 기존 관세 10% 포함시 최종 관세
      • 최저 27%
      • 최고 46.3% 수준
    • 덤핑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관세 차등 할당
      • 조사 협조 업체의 평균 추가 관세: 21%
      • 비협조 업체의 평균 추가 관세: 36.3%

 

  • 주요 기업별 추가 관세 수준
    • BYD: 17% (기존 관세 포함 27%)
    • 지리: 19.3% (기존 관세 포함 29.3%)
    • 상하이 자동차: 36.3% (기존 관세 포함 46.3%)

 

  • 중국 기업과 합작한 외국 회사들은 어떻게 해?
    • 폭스바겐, BMW등 중국과 합작한 외국 기업들은 21.3%의 추가 관세 부여 예정

 

  • 업계 1위 테슬라의 추가 관세 수준은?
    • 9% 수준
    • 사유: 테슬라가 중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지 않았다고 항의

 

  • 출처: 이투데이(제공: 토스증권), EU, 중국산 전기차 최고 36.3%p 추가 관세...테슬라는 9%p 적용키로
 

EU, 중국산 전기차 최고 36.3%p 추가 관세...테슬라는 9%p 적

이투데이

tossinve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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