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뉴스
- 국내 유니콘 IT 기업들, 해외 시장서 잇단 쓴물 (3번)
- 커지는 인게임 광고 시장, 2027년 150조 규모 예측 (7번)
- CJ 제일제당, 미국 김치 수요 증가에 LA 김치 공장 인수 (9번)
- 다이소, C 커머스 공습에도 매출 3조원 굳건 (8번)
- 숏폼 전성시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 모두 활성 유저 감소 중 틱톡만 선전 (1번)
기사 보기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국내 활성 이용자 수 및 X(전 트위터)의 미국 활성 이용자 수 감소
- 반면, 틱톡은 오히려 증가
- 원인 분석
- 숏폼 플랫폼의 확산으로 인해 기존의 SNS 수요가 감소 했다는 분석
- SNS 중심으로 퍼지는 가짜 뉴스로 인한 사용자 피로감이 이탈 가속시켰다는 분석도 존재
기사 보기
- 정부, 민생 안정 위해 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 가족 결합 요금제 출시 요구
- 플랫폼 측, '저작권료 고려 시, 수익성이 너무 떨어진다'며 난색
- 해외 기업(유튜브, 애플)과 비교하며, 국내 기업 역차별에 대한 우려
- 멜론, 최근 MAU 1위도 '유튜브 뮤직'에 내줬는데, 이는 국내 기업에 더 부담
- 정부, 해외 스트리밍 사이트에 대해서도 동일한 요청 예정
기사 보기
- 배민, 토스, 당근, 오늘의 집 등 국내 유니콘 기업들, 연이어 해외 진출 실패
- 주요 원인
- 해외 정부와의 정책 조율 실패
- 현지 고객 타겟팅 실패
-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
기사 보기
- 일본, 미국, EU이어 독점 방지법 시행
- 구글, 애플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 겨냥
- 자사 앱 플랫폼 강제하지 못하도록 규제
- 위반 시 매출의 20%까지 징수
기사 보기
- 정부 측 입장
- 세금 징수 및 사용 기간 차이로 인한 일시적 대출일뿐이라는 설명
- 개인 마이너스 통장과 유사하게 '아직 들어올 돈이 안 들어왔을때 빌린 뒤 돈 들어오면 갚는 방식' 주장
기사 보기
- 현대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사업 강화 논의 위해 엘지 전장 사업부 초청
- 높은 자율 주행 기술력 바탕으로 앞서 나가는 테슬라 견제
-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업체로의 탈바꿈 목표 정진
기사 보기
- 광고 시장, 유튜브 -> SNS이어 게임 업계 타겟팅
- 로블록스에 나이키, 아디다스, 람보르기니 등 글로벌 브랜드 광고 입점
- 📝 개인 의견
- 작년 핀둬둬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메타가 누렸던 반사이익을 올해는 어떤 기업이 누릴지 기대된다.
기사 보기
- 다이소, 알테쉬 공습에도 매출 굳건
- 2019년 매출 2조 돌파 이어 작년 3조 돌파
- 📝 개인 의견
- 국내 최고의 저가형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인듯
- 저가 공급 경쟁 치열, 유일한 오프라인 매장은 유유자적 반사이익 누릴지도?
기사 보기
- CJ 제일제당, LA 현지의 김치 공장 인수
- 최근 미국서 김치 수요 증가
- 월마트에 납품하는 김치 공장을 인수하면서 비비고 김치로 납품 예정
기사 보기
- 쿠팡, 구독료 상승
- 수익성 개선 기대감에 주가 일시 상승
알리, 전세계 20억 사용자 목표로 본격 사업 확장 (0) | 2024.04.18 |
---|---|
2024년 4월 17일 뉴스 정리 (0) | 2024.04.17 |
2024년 4월 16일 뉴스 정리 (0) | 2024.04.16 |
저평가된 애플, M4칩으로 반등 노리나 (1) | 2024.04.12 |
2024년 4월 12일 뉴스 정리 (0) | 2024.04.12 |
2024년 4월 11일 뉴스 정리 (0) | 2024.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