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매출 10.8% 상승... 검색, 클라우드, 커머스 모든 부문서 고루 성장... 장밋빛 미래 오나?

🗞️ 뉴스

by 글담이 2024. 5. 3. 21:45

본문

반응형

 

 

1. 미쳐 날뛰고 있는 네이버 

 

네이버가 발표한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10.8%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1분기 매출액은 2조 5000억원, 영업이익은 4400억원을 기록했네요. 
 
보통 대기업이 호성적을 올렸을때는 특정 사업부가 멱살잡고 끌고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 1분기 네이버는 낙오자 한명 없이 모든 사업부가 1인분 이상 확실히 하며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2. 가장 잘한 사업부는? 클라우드 부문 & 검색 플랫폼 부문 

 
그 중 A+ 성적표를 받은 두 사업부는 검색과 클라우드인데요. 
 
검색 및 광고야 네이버의 가장 확실한 캐시카우니까 딱히 놀랍지는 않네요.
 
클라우드 사업부는 전년 동기 대비 25.5% 상승한 117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습니다. 
 
최근 LLM 모델의 미친 열풍을 등에 업고 야심차게 출시한 'Clova X'가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보이네요. 
 
 
 
검색 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한 9054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성장률은 클라우드 대비 적긴 하지만 정말 어마무시한 매출액이네요. 
 
 


3. 그외에도 잘한 사업부들: 커머스, 핀테크, 컨텐츠 

 

그외 사업부의 실적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페이를 중심으로 한 핀테크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성장했습니다. 
 
네이버 페이가 QR 코드 등 오프라인 결제 부문을 강화하면서 네이버 페이의 오프라인 결제액 규모가 전년 대비 174%나 상승했다고 하네요. 
 
 
 
또한 최근 쿠팡의 구독료 인상 속에 '배달료 무료'를 선언한 네이버 커머스도 전년 동기 대비 16.1% 성장한 70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KREAM의 성장과 SODA의 해당 사업부 편입으로 더욱 커진 네이버 커머스네요. 
 
 
 
마지막으로 K-컨텐츠의 수혜를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있는 컨텐츠 부문입니다.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이 9.1% 성장하며 컨텐츠 사업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44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카카오가 주춤한 사이, 국내 IT 기업 1황으로 올라선듯한 네이버인데요.(제 주관입니다.) 
 
이정도로 잘나가니 이제는 성장세가 무서울 정도네요. 
 
저도 언젠가 좋은 기회가 된다면 한번 일해보고 싶은 기업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