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는 호실적 내고도 주가하락, 테슬라는 실적 폭락 후 주가 상승. 왜?

🗞️ 뉴스

by 글담이 2024. 4. 25. 12:25

본문

반응형

 

 

 

테슬라와 메타가 최근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메타는 전년 동기 대비 주당 순이익 116% 상승하며 광고 이익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반면 테슬라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9% 하락하면서 좋지 못한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주가에서는 오히려 정반대의 흐름을 보이고 있는 두 기업입니다. 

 

메타는 실적 발표 후 주가가 16% 감소한 반면, 매출이 하락한 테슬라는 오히려 12% 반등했습니다. 

 

그 원인은 2분기 가이던스인데요. 

 

주가가 하락한 메타는 시장 예측대비 낮은 성장치를 제시하였습니다. (시장의 2분기 메타 매출: 383억, 메타의 2분기 가이던스: 365억 - 390억 수준) 

 

또한, 구글, MS와의 AI 경쟁의 승기를 잡기 위해 100억 규모의 추가 투자를 감행할 것이라 밝혔기에 자본 지출 규모도 400억 달러로 증가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가뜩이나, AI 시장에서의 메타는 '기술력은 높으나 오픈소스 밖에 없는 기업'인데 그 와중에 투자 금액까지 늘린다고 하니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메타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테슬라는 로보택시, 저가형 전기차 등을 2025년까지 선보이기로 약속하면서 주주들에게 핑크빛 미래에 대한 환상을 선물했습니다. 

 

이에 주가가 되려 반등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역시 테슬라를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테슬라 12% 반등했는데... '호실적' 메타는 16% 폭락 

-메타, 'AI군비경쟁' 지출 최대 100억달러 확대…주가 15%↓(종합)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